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[스크랩] 부위별 건조증 예방

비비걸이야기/일상이야기

by 비비걸 2006. 7. 4. 12:55

본문

반응형


우리 몸의 피부조직 중 가장 얇은 곳이 바로 눈가 피부로 작은 자극에도 민감하게 반응한다. 게다가 피부보호막을 형성하는 피지선이 발달되어 있지 않고 하루 2만 번 이상의 깜박임 등 움직임이 많아 피부노화가 일어나기 쉽다.
▶ ▶ How to
1 전용 리무버로 클렌징
아이라인이나 마스카라 등 잘 지워지지 않는 아이메이크업을 지울 때 아이리무버를 충분히 바른 후 면봉을 이용해 닦아낸다.
2 비타민 공급
눈 주위를 건강하게 해주는 비타민 A와 C, E 등이 함유된 제품이나 음식을 이용한다. 비타민 C가 풍부한 녹차 티백을 차갑게 식힌 후 20분 정도 눈가에 얹어 팩을 하는 것도 좋다.
3 지압으로 활력주기
눈가에서부터 관자놀이까지 손가락으로 눌러주어 눈 아래 뭉쳐 있던 혈맥을 풀어준다.
4 아이 전용 제품 사용
아이릴리프 눈가의 주름과 건조함을 막아주고 눈 주위가 두꺼워지는 것을 방지해준다. 3만 6천원, 오리진스.


추운 곳에 있다가 따뜻한 곳으로 들어가면 볼이 붉어지고 뜨겁게 달아오르기도 한다. 이것은 모세혈관이 비정상적으로 확장되어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고 한 곳에 몰려 일어나는 현상이다. 이는 민감성 피부나 여드름이 많은 지성피부에게 잘 나타난다.
▶ ▶ How to
1 냉온세안법
찬물과 따뜻한 물로 번갈아 세안을 하는 습관을 들일 것. 이렇게 세안을 하다보면 온도차에 대한 피부 저항력을 높여줄 수 있다. 차가운 타월과 스팀타월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.
2 부드러운 거품세안
클렌징제를 바로 얼굴에 묻혀 거품을 내서 세안하는 것은 곧 얼굴을 거칠게하는 지름길. 부드럽게 거품세안을 해주고 타월로 톡톡 두드리듯 물기를 닦아낸다.
3 스팀타월로 피부진정
볼이 화끈거리며 땅기는 느낌이 들 때 스팀타월을 이용해볼 것. 스팀타월을 얼굴에 덮어 민감해지고 건조해진 피부에 수분을 공급, 진정시켜준다.
4 민감한 볼을 위한 제품
비타민E 너리싱 나이트크림 공기 중 해로운 물질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비타민 E와 피부 진정 효과를 가진 코코아버터가 함유. 1만8천원, 바디숍.
어 퍼펙트 월드 찬바람과 외부 오염 물질로 지친 피부를 부드럽게 해주는 조기 노화 방지 에센스. 오리진스, 3만8천원.




입술은 다른 피부조직과는 다른 점막으로 되어 있어 더 쉽게 건조해지며 입 주변의 피부 또한 약해서 잘 갈라지고 각질이 일어나게 된다. 게다가 찬바람과 건조한 날씨가 수분을 빼앗아가 메마른 느낌이 들어 입술에 침을 바르게 되는데 이것이야말로 입술 망치는 버릇 중 하나.
▶ ▶ How to
1 꼼꼼한 클렌징
립스틱을 제대로 지우지 않으면 그 성분이 남아 입술을 건조하게 하고 입술색을 변화시킨다. 립 전용 리무버를 사용하여 입술결을 따라 꼼꼼히 클렌징할 것.
2 입술의 각질제거
면봉에 스킨이나 밀크로션, 바셀린 등을 살짝 바른 후 입술 주름을 따라 각질을 살살 제거한다. 그 후 보습기능이 강한 크림이나 입술 보호제를 발라준다.
3 꿀 케어
보습효과가 강한 꿀을 입술에 발라보자. 함께 각질이 일어나는 입 주변까지 넓게 펴 바른 후 랩으로 잠시 감싸주면 잘 흡수된다.
4 립 케어 제품
햄프 씨드 립 프로텍터 입술을 유연하게 해주는 오일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, 1만2천원, 바디샵.
립맨더 세포 재생을 촉진하는 성분이 함유, 민트 허브향이 향긋한 입술보호제. 1만9천원, ~H2O+.



피지선이 적어 건조해지기 쉬우며 얼굴과 함께 외부 환경에 노출되어 노화가 빨리 될 가능성이 높다. 목을 감싸주는 것이 좋지만 목도리도 폴라니트나 털목도리 등과의 마찰 때문에 가려움증이나 피부가 일어나는 등의 트러블이 생기기도 한다.
▶ ▶ How to
1 스킨, 에센스 이용
목을 위한 전용 케어 제품이 없으면 세안 후 스킨과 에센스를 발라준다. 특히 따뜻한 물에 몸을 부드럽게 만든 후 바르면 더 잘 스며든다.
2 마사지 방법
목에 무엇을 바르든, 그 방법이 중요하다. 옆으로 바르거나 아래로 바르지 말 것. 아래서 위로 피부 반대 방향으로 쓸어올리듯 발라준다.
3 넥 전용제품
비사지크림옵티멀 즉각적인 보습 뿐 아니라 피부 보호막을 형성하게 해주어 건조한 피부를 점차 촉촉하게 개선해주는 수분크림. 3만원, 니베아.






파마, 염색 등으로 이미 손상된 머릿결이 찬바람을 만나면 속수무책이다. 건성인 사람의 두피는 피지 분비가 많고 수분이 잘 건조되지 않아 비듬이 생기기도 한다. 겨울철 건조한 실내에서 일어나는 정전기도 조심할 것.
▶ ▶ How to
1 두피 마사지
튼튼한 두피와 머릿결을 위해 매일 머리를 감을 때마다 해준다. 가운데 가르마 부분에서 시작해 두피를 잡아당기듯 누르면서 목 부분까지 내려온다.
2 가볍게 드라이
머리를 감고 말리지 않은 채 나가는 것은 절대 금물. 바람이 머리카락에 남아 있는 수분과 함께 영양까지 모두 빼앗아버린다. 미지근한 바람에서 완전히 말린 후 헤어 제품을 바를 것.
3 달걀·오일팩
영양이 부족해 갈라지는 머리카락에는 달걀·오일팩을 해본다. 두피 전체를 마사지하듯 발라주고 머리 끝 쪽을 손바닥으로 비비면서 발라주어야 잘 흡수된다.
4 헤어 전용 케어
알렉시아 비탈 메마르고 거칠어진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는 트리트먼트. 1만원대. 케라스타즈 뉴리싱 리츄엘.




손은 항상 외부에 노출되어 있어 많은 자극을 받아 거칠어 질 수 밖에 없다. 또 발은 통풍이 잘 되지 않는 양말과 신발 안에서 메마르고 각질이 생기게 된다. 손과 발은 피부 자체적으로 보습 기능은 없지만 피부결이 두껍고 강해 조금만 신경을 써주어도 효과를 볼 수 있다.
▶ ▶ How to
1 발뒤꿈치 각질 제거
미지근한 물에 발을 불려 샤워 타월 등으로 살살 각질을 제거한 후, 베이비 오일 등으로 가볍게 마사지하면서 고루 발라준다.
2 심하게 튼 손
손이 추위에 울긋불긋 심하게 텄을 때 미지근한 물로 씻고 핸드크림이나 영양크림, 오일 등을 듬뿍 바른 후 랩을 감아 팩을 하거나 면장갑을 끼고 잔다.
3 핸드 마사지
손바닥을 펴고 다른 쪽 엄지손가락으로 손바닥의 움푹 들어간 부분을 중심으로 전체를 눌러준다. 혈액 순환이 좋아져 피부에 생기를 준다.
4 핸드&풋 전용 제품 사용
망고바디버터 각질이 잘 생기는 팔꿈치, 무릎, 발뒤꿈치에 바르면 좋다. 1만8천원, 바디샵.
풋레스트 피곤하고 지친 발을 부드럽게 가꿔준다. 2만5천원.오리진스




출처 : 뷰티따라잡기
글쓴이 : 이쁜 짱짱짱 원글보기
메모 :
반응형

관련글 더보기

댓글 영역